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 “고졸자 후속 관리 지원 모델 사업” 설명회 개최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 “고졸자 후속 관리 지원 모델 사업” 설명회 개최
  • 유규상 기자
  • 승인 2025.09.22 0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유규상 기자]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교장 조동헌, 이하 아스마고)는 12일, 기업체 인사 담당자 및 졸업생을 대상으로 “고졸자 후속 관리 지원 모델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졸업생들과 기업체 담당자들이 사업모델 설명을 경청하고 있다

고졸자 후속 관리 지원 모델 사업은 직업계고 졸업생들이 졸업 후에도 사회에 안정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지원을 제공하고, 지역 산업과 연계한 지속 가능한 고용 생태계를 구축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본 모델은 산업 현장이 요구하는 인재상과 학교의 인재 양성 방향 간의 불일치를 해소하고, 지역 산업단지에 필요한 원활한 인력 수급 인프라를 구축하는 데 중점을 둔다.

이번 설명회는 ▲사업 설명 ▲현재 재직 중이나 이직을 희망하는 졸업생 면담 및 관리 ▲고졸자 후속관리 지원모델 이력관리 시스템 가입신청으로 구성되었다.

사업을 주관하는 심우민 부장은 “많은 직업계고 졸업생들이 취업을 했으나 이직이나 직장생활 등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 이번 사업으로 많은 직업계고 학생들이 기댈 수 있는 버팀목이 되겠다”라고 밝혔다.

설명회에 참석한 황준호 졸업생은“아스마고를 졸업하고 삼성반도체 PM회사인 케어웰솔루션즈에 취업해서 만족스러운 직장생활을 하고 있으며 학교가 졸업 이후에도 관리를 해주어 든든하고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