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문화관광재단, '2025 외국인 한국어 말하기 대회' 참가자 모집
​세종시문화관광재단, '2025 외국인 한국어 말하기 대회' 참가자 모집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5.08.12 2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시문화관광재단은 한글문화도시 세종의 위상을 높이고, 외국인에게 한국어 학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25 외국인 한국어 말하기 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세종시문화관광재단 한글문화도시사업팀 임진아 팀장은 12일 “이번 대회를 통해 외국인과 다문화가정 아이들이 한글을 더 깊이 이해하고, 자신의 이야기를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대회는 외국인 주민의 지역사회 통합을 돕고, 한국문화와 한글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기 위해 마련되었다.

​모집 기간은 18일(월)부터 9월 12일(금) 오후 6시까지이며, 참가 부문은 ▲아동·청소년 ▲성인 ▲다문화가정 총 3개이다.

발표 형식은 ▲말하기 ▲극(연극적 요소 포함) 중 선택할 수 있다. 아동·청소년 및 성인 부문은 외국인 및 한국어를 모국어로 하지 않는 재외 동포가 대상이며, 다문화가정 부문은 한국어가 모국어가 아닌 부모(부 또는 모)와 자녀로 구성된 팀이 참가할 수 있다

​참가 희망자는 발표 영상을 촬영한 뒤, 신청서와 함께 전자우편(sjhangeul@naver.com)으로 제출하면 됩니다. 제출된 영상은 한글문화도시센터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되며, 조회수와 댓글 수도 심사에 반영된다.

​본선은 10월 11일(토) 세종한글축제에서 열리며, 예선을 통과한 14팀이 최종 경합을 벌이게 됩니다. 우수 참가자에게는 총 1,000만 원 상당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될 예정이다.

​대회 관련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문화관광재단 누리집(www.sjcf.or.kr)을 방문하거나, 한글문화도시사업팀(☎ 044-850-8971)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