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시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박영국)은 지역 예술인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2025 예술인역량강화교육 <예술, 모아(M.O.A)>' 참가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7월 28일부터 8월 18일까지 진행되며, 예술 활동에 필수적인 지식과 권리 습득은 물론, 최신 문화예술 트렌드와 홍보 역량 강화에 초점을 맞춘 새로운 프로그램들을 선보인다.
<예술, 모아(M.O.A)>는 **'예술인들이 만나고(Meet), 서로의 경험을 열며(Open), 함께 성장해 나간다(Advance)'**는 주제로 기획되었다. 특히,
올해는 지역 예술인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문화예술 트렌드와 홍보 역량 강화 교육을 신설하는 등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주요 내용으로는 ▲ 트렌드코리아2025 공저자가 들려주는 문화예술 전망 ▲예술홍보와 스마트폰을 활용한 숏폼 제작실습 ▲지원사업 기획서 작성 전략 ▲예술인을 위한 저작권 가이드 ▲정산·회계 교육 등 총 5개 과정으로 운영된다.세종 지역에서 활동 중인 예술인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7월 11일부터 25일까지 온라인(https://naver.me/Gypv7RqF)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교육비는 무료이며, 80% 이상 참석한 수강생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된다. 자세한 사항은 재단 누리집(www.sjc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창웅 예술사업실장은 "세종시 예술인의 창작활동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이번 교육에 예술인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