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충남대병원 대전지역암센터가 오는 30일까지 지역주민들에게 암예방과 암검진의 중요성울 널리 알리기 위해 ‘암예방·암검진 슬로건’ 공모전을 연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 슬로건의 주제는 ▲조기암검진의 중요성 ▲암예방 수칙 인지 ▲자발적인 검진 참여 유도로서 해당 주제를 활용해 지역주민들이 쉽게 공감할 수 있는 표어를 창작하여 응모하면 된다.
대전지역 주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포스터에 게재되어 있는 QR코드(Quick Response) 혹은 대전지역암센터 홈페이지 슬로건 공모전 게시글을 통해 응모 가능하다.
공모 일정은 1차 선발을 통해 선정된 작품들로 온라인 투표를 진행하고 상위 응모작들을 대상으로 심사위원 평가가 진행될 예정이다. 평가를 통해 최종 4편을 선정하고 시상 및 포상할 예정이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대전지역암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모전 결과는 다음 달 5월 중 발표 예정이며 대전지역암센터 홈페이지 및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수상작은 2025년 대전지역암센터 암예방 및 암검진 홍보 캠페인 등에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이상일 소장은 “이번 공모전이 지역사회에 암예방에 관한 건강정보와 중요성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