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신학기 감염병 예방관리 ‘앞장’
세종시교육청, 신학기 감염병 예방관리 ‘앞장’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5.02.21 14:5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한 학교생활을 위한‘보건교육 주요업무 연수’개최
‘2025 보건교육 주요업무 연수’ 개최 모습
‘2025 보건교육 주요업무 연수’ 개최 모습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21일에 보람 고등학교 시청각실에서 초・중・고・특수학교 보건교사 143명을 대상으로 ‘2025 보건교육 주요업무 연수’를 개최했다.

먼저, 감염병관리지원단 배희순 부단장이 최근에도 유행하고 있는 인플루엔자, 백일해 등 학교에서 유행하는 감염병과 신학기 감염병 예방관리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였다.

이어서, 작년 8월에 개소한 세종학생건강센터의 홍경희 부센터장이 세종학생건강센터에서 지원하는 제1형 당뇨 관리와 비만교실 등 학교를직접 지원해 주는 프로그램에 대해 안내하여 많은 관심을 받았다.

‘2025 보건교육 주요업무 연수’ 개최 모습
‘2025 보건교육 주요업무 연수’ 개최 모습

이어진 연수에서는 ‘2025 보건교육 주요업무’의 내용이 다뤄졌다. 주요내용은 ▲ 보건교육 및 학생 맞춤형 건강증진 프로그램 운영 ▲ 제1형 당뇨병 지원 ▲ 응급상황 관리체계 ▲ 흡연‧음주‧마약 등 약물오남용 예방 ▲ 양성평등 문화조성을 통한 성범죄 근절 등이다.

특히, 세종시교육청에서는 작년 특별 사업으로 시작한 ‘제1형 당뇨병’ 뿐만 아니라 난치성질환 지원 확대 방안을 자세히 설명하여 보건교사들이 난치성질환에 대해 이해하는 데에 큰 도움을 주었다.

최교진 교육감은 “학생들이 스스로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는 보건 선생님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라며, “학생들이 더욱 건강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애쓰고 계신 보건 선생님들께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2025년 신학기를 대비하여 개학전‧후로 사전점검을 통하여 학기초 감염병 확산을 방지할 계획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수은 2025-02-24 15:40:38
세종시교육청에서 마련해주신 연수 감사드립니다. 입학 예정인 학생들, 새학년을 앞둔 학생들 모두 조금은 긴장상태에 있겠지만, 건강장애가 있는 학생들은 더 많은 심적, 정신적 스트레스를 받고 있습니다. 부디 이 학생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 부탁드리며, 1형 당뇨 등 건강 정보가 정확히 확산되어 왜곡된 시선 속에 상처받지 않고 청소년기를 보낼 수 있길 희망합니다. 세종시교육감님을 비롯해 교육청, 세종학생건강센터에 감사 인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