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한밭대학교는 ‘2024학년도 학생상담센터 참여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학생상담센터 참여 공모전’은 학생들에게 심리상담과 마음건강 지원의 중요성을 알리고, 학생상담센터의 역할과 기능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이번 공모전은 학생상담센터 참여경험(참여수기)과 인식개선(영상/카드뉴스/N행시) 총 2개 부문 4개 분야로 진행됐으며, 지난 10월 중순부터 11월 중순까지 총 72명의 재학생이 83개 작품을 출품했다.
공모전 결과, 대상은「친구같은 학생상담센터」영상 작품을 출품한 화학생명공학과 성민제·이수안·허주회·박상학·박인웅 팀이 수상했고, 이 외에도 최우수상과 우수상, 장려상에 대한 시상도 함께 진행했다.
대상 수상자 대표 성민제 학생은 “이렇게 큰 상을 수상할 수 있게 되어 기쁘고, 학생상담센터가 친구처럼 따뜻하고, 친근한 존재가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영상을 제작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학생상담센터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학생들이 심리상담 및 마음건강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창의적인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공모전을 확대하여 교내 학생상담센터의 역할과 마음건강 지원에 대한 인식 개선을 통해 대학생활 중 다양한 어려움에 직면한 학생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