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병원, 어울림 암검진사업 우수 건강도우미 포상
충남대병원, 어울림 암검진사업 우수 건강도우미 포상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4.11.18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울림 암검진사업 우수 건강도우미 포상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충남대병원은 대전지역암센터가 최근 ‘어울림 암검진사업’의 일환으로 운영한 건강도우미 사업에서 우수한 활동으로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에 기여한 건강도우미 8인에게 포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어울림 암검진사업은 ▲건강도우미 사업 운영 ▲건강강좌 시행 ▲의료급여 암검진 비용 지원 등 대전 동구 지역 노인들의 암 건강을 돌보기 위해 대전지역암센터가 수행하고 있는 특화사업이다.

이 중 건강도우미 사업은 건강도우미 어르신들이 직접 지역 내 어르신들에게 암예방수칙과 암검진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지역 사회 암예방에 기여하는 중요한 활동이다. 특히 80세가 넘는 어르신이 ‘건강도우미의 권유로 생애 첫 검진’을 받게 되는 등 건강도우미의 수검 독려를 통해 2024년 총 43명의 지역주민이 암검진을 받게 됐다. 또한 127명의 주민들에게 암예방 및 암검진 관련 교육을 진행하고 암검진 안내를 위한 개인정보 동의서를 받는 등 다양한 활동으로 동구지역의 어르신들이 직접 서로의 건강을 관리하며 건강한 노년기를 보낼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계기를 만들었다.

이상일 소장은 “열심히 활동해주신 건강도우미분들 덕분에 의료정보 소외계층에 암검진의 중요성을 잘 전달할 수 있었다”라며 건강도우미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고 “앞으로도 지역암센터의 역할을 강화하며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전지역암센터는 지역 내 암예방과 건강 증진을 위해 꾸준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어울림 암검진사업의 일환으로 선정된 건강도우미들이 지역사회 어르신들의 건강을 지키는 든든한 파트너로 자리매김 하고있다. 또한 암예방 지역 홍보, 전문인력교육, 암등록사업, 의료급여 암검진 비용지원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건강증진에 힘쓰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