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제4회 충청남도 청소년 창업경진대회 개최
충남교육청, 제4회 충청남도 청소년 창업경진대회 개최
  • 권상재 기자
  • 승인 2024.10.30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20팀 참여해 독창성과 혁신성을 겸비한 미래 최고경영자(CEO) 꿈 키워
천안여자상업고 S&A&B팀 충남교육감상 수상

[충청뉴스 권상재 기자] 충남교육청은 지난 28일 천안에서 제4회 충청남도 청소년창업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청소년 창업경진대회
청소년 창업경진대회

이번 대회는 기업가정신을 바탕으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창업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향후 최고경영자(CEO)로 다가갈 도내 특성화 고등학교 및 비즈쿨 운영학교 20개 팀이 출전하여 열띤 경쟁을 벌였다.

청소년창업경진대회는 예선 사업계획서 심사와 본선 대면 발표평가로 이루어졌으며, 예선 사업계획서 심사에서는 창의성, 시장성, 기술성, 사업성 등을 기준으로 평가해 총 20개 팀을 선발했다.

본선 대변 발표평가 심사 결과 최우수상인 충남교육감상은 차량 운전 중 신체 부상을 예방할 수 있는 세이프 안전띠 아이템을 발표한 천안여자상업고등학교 S&A&B팀이 수상했다.

또한, 탄소중립 실천을 통한 환경 보호 실현 애플리케이션 아이템을 발표한 북일고등학교 카본캐쉬팀이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상을, 건설 현장에서 사용되는 에어 태커(air tacker) 기능을 보완한 충남삼성고등학교 올세(All Safety)팀이 창업진흥원상을 수상했다.

오동규 미래인재과장은 “창업 동아리 활동은 기업가정신 함양을 통해 학생들의 자존감을 향상시키고 진로설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창업 인재 육성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