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타 지역 축제 우수사례 분석 위해 과천시 방문
세종시의회, 타 지역 축제 우수사례 분석 위해 과천시 방문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4.10.04 0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문화·예술 활성화를 통한 관광 자원 구축 연구모임, 타 지역 축제 우수사례 벤치마킹 위해 과천시 공연예술축제 현장 방문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 ‘문화·예술 활성화를 통한 관광 자원 구축 연구모임(대표의원 상병헌)’회원들은 "의정 연구 활동의 일환으로 27일 오후, 과천 시민광장에서 개최한 공연예술축제(GRAF)의 벤치마킹을 위해 과천시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방문은 타 지역 축제의 성공 사례를 분석하고, 세종시만의 특화된 축제 콘텐츠 개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추진된 것으로, 상병헌 대표의원을 비롯해 최원석 의원, 이현욱 교수, 세종시 문화관광재단 예술지원실장과 관광사업실장, 공무원, 용역사 등이 참여했다.

이날 연구모임 회원들은 유병훈 과천 공연예술축제 총감독으로부터 축제 기획 과정을 청취하고, 과천 문화재단 관계자의 안내로 축제 현장을 둘러보며 축제 운영 방식, 시설 현황 및 프로그램 구성 등을 면밀히 살펴보는 자리를 가졌다.

상병헌 대표의원은 현장방문 일정을 마무리하며“과천 공연예술축제만의 특색있는 철학과 기획, 운영 방식 등을 살펴보며 많은 아이디어를 얻은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축제의 성공 요소를 심도 있게 분석하여 경쟁력 있는 관광산업 모델을 만들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문화·예술 활성화를 통한 관광 자원 구축 연구모임(대표의원 상병헌)’은 이번 현장방문 결과에 따른 분석 내용을 현재 수행 중인 연구용역에 반영하여, 세종시만의 독창적이고 지속 가능한 문화·예술 연계 관광 자원 개발 방안을 도출해 낼 계획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