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도서관, 문해교육 프로그램 현장 체험 학습
아산도서관, 문해교육 프로그램 현장 체험 학습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4.08.30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암 이응노 선생 생가, 충청남도 문해교육 한마당 참석
충남 내포신도시 고암 이응노 선생 생가와 충남도청 문예회관을 방문해 현장 체험 학습
충남 내포신도시 고암 이응노 선생 생가와 충남도청 문예회관을 방문해 현장 체험 학습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아산교육지원청 아산도서관(관장 정명옥)은 30일 중학학력인정 문해교육 프로그램 학습자 17명과 함께 충남 내포신도시 고암 이응노 선생 생가와 충남도청 문예회관을 방문해 현장 체험 학습을 실시했다.

현장 체험학습의 첫 번째 일정으로, 문해 어르신들은 고암 이응노 생가를 방문했다. 고암 이응노 선생 생가는 한국 현대미술의 거장 이응노 화백이 태어나고 유년 시절을 보낸 곳으로, 그의 예술 세계와 삶을 이해할 수 있는 중요한 장소다. 전문가의 문화해설을 통해, 어르신들은 이응노 화백의 예술적 업적과 그가 한국 미술사에 미친 영향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두 번째 일정으로는 충남도청 문예회관에서 열린「문해교육 한마당」 대회에 참석하였다. 문해교육 한마당 대회는 문해교육의 성과를 축하하고 문해교육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매년 개최되는 행사다. 참가자들은 공연 및 시화 전시를 관람하고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참여하며 문해 교육에 대한 열정과 소속감을 확인하였다.

이번 현장 체험학습은 참가자들에게 문해 교육의 중요성을 체감하고, 문화와 예술에 대한 이해를 넓힐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문해 교육이 단순히 읽고 쓰는 기술을 넘어서, 문화적 소양과 자아 발견의 과정임을 체감할 수 있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