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청, 공동캠퍼스 개교맞이 팸투어 진행
행복청, 공동캠퍼스 개교맞이 팸투어 진행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4.08.20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융합교육 및 연구를 가능케 한 미래형 캠퍼스로 9월 개교를 앞둬
행복청 강주엽 차장이 「공동캠퍼스 개교맞이 팸투어」에서 공동캠퍼스 조성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행복청 강주엽 차장이 「공동캠퍼스 개교맞이 팸투어」에서 공동캠퍼스 조성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행복청(청장 김형렬)은 20일 세종시 기자단을 대상으로 공동캠퍼스 개교맞이 팸투어를 진행하였다.

행복청 강주엽 차장 주재로 진행된 이 날 팸투어에는 세종시 기자단 40여명을 비롯해 공동캠퍼스 운영법인 이사장, LH 세종특별본부장, 세종 소상공인연합회장 등이 참석했다.

행복청과 LH세종특별본부는 기자들에게 공동캠퍼스 조성사업 현황을 브리핑하고, 한밭대학교 강의동, 학술문화지원센터(도서관), 체육관 등 캠퍼스 곳곳을 안내하며 다음달 개교를 앞둔 공동캠퍼스에 대한 기자들의 기대감을 높혔다.

세종공동캠퍼스는 다수의 대학이 입주하여 교사 및 공용시설(도서관·학생식당·기숙사 등)을 함께 이용하며 융합교육 및 연구를 가능케 한 미래형 캠퍼스로 9월 개교를 앞두고 있다.

행복청과 세종시, LH, 대학 등 관계기관은 그간 정기적인 실무TF 운영을 통해 △임시기숙사 운영 △대중교통 확충 및 통학버스 운영 △인근 상가 할인혜택 등에 대한 사항을 지속 논의하여 공동캠퍼스에 입주하는 학생들의 만족도 제고에 힘써왔다.

기숙사는 2025년도 1학기부터 거주 희망자를 파악해 공동캠퍼스 인근에 확보된 대체기숙사(행복주택)에 거주토록 안내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