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원명학교, 제17회 스페셜올림픽코리아 전국하계대회(배구) 우승
대전원명학교, 제17회 스페셜올림픽코리아 전국하계대회(배구) 우승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4.08.20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원명학교(교장 고은주)는 지난 16일부터 19일까지 인천광역시 송림 체육관에서 열린 제17회 스페셜올림픽코리아 전국하계대회(배구)에서 우승을 차지하였다고 밝혔다.

대전원명학교, 제17회 스페셜올림픽코리아 전국하계대회(배구) 우승 기념사진
대전원명학교, 제17회 스페셜올림픽코리아 전국하계대회(배구) 우승 기념사진

경남 배짱 배구단, 대전원명학교, 서울 송파 장애인 팀, 안동영명학교, 제주 나르샤 5개 팀이 출전하여 풀리그 방식으로 진행된 이번 대회에서 대전원명학교는 17일 안동영명학교를 상대하여 세트 스코어 2 대 0으로 가볍게 첫 승을 거둔 뒤 같은 날 서울 송파 장애인 팀을 세트 스코어 2 대 0으로 이겨 2승을 거두었다.

이어 18일 제주 나르샤를 상대로 세트 스코어 1 대 2로 패하고 오후에 진행된 경기에서 경남 배짱 배구단을 상대로 세트 스코어 2 대 1로 승리하여 제주팀과 3승 1패 동률이었으나 세트 득실에 앞서서 대전원명학교가 우승하였다.

대전원명학교 배구팀은 지난 5월 제18회 전국장애학생 체육대회(배구)에 이어 올해 또 한 번 전국 대회 우승을 하여 명문 배구팀의 위치를 공고히 다졌다.

특히 이번 제17회 스페셜올림픽코리아 전국하계대회(배구)는 일반부 선수들도 참여가 가능한 경기여서 전체 선수가 학생인 대전원명학교가 다소 어려운 점이 있었지만 최선을 다해 경기를 한 결과 우승하였다.

대전원명학교 배구팀 감독인 정석원 체육교사는 “5월 전국장애학생 체육대회에 이어 다시 한번 우승을 차지하여 정말 기쁘다”라며 “어려운 준비과정을 잘 이겨내고 한마음으로 똘똘 뭉쳐 열심히 해준 학생들이 자랑스럽다”라고 하였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