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여성가족청소년사회서비스원, 인큐베이팅 카페 퐁당 11기 사회환원활동 실시
충청남도여성가족청소년사회서비스원, 인큐베이팅 카페 퐁당 11기 사회환원활동 실시
  • 권상재 기자
  • 승인 2024.06.26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찾아가는 인큐베이팅 카페 퐁당 사회에 따뜻함을 전해

[충청뉴스 권상재 기자] 충청남도여성가족청소년사회서비스원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지원센터)에서는 26일 학교 밖 청소년의 자립역량 강화를 위해 직접 창업하고 운영하는 인큐베이팅 카페 퐁당의 청소년 사장님들과 함께 사회환원 활동에 나섰다.

인큐베이팅 카페 퐁당 사회환원활동
인큐베이팅 카페 퐁당 사회환원활동

사회환원활동은 청소년 사장님들이 인큐베이팅 카페 ‘퐁당’ 운영으로 쌓아온 직업 역량 및 자립역량을 바탕으로 지역 내 도민들에게 환원하는 활동이다. 이번 사회환원활동은 끼니 해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민들을 대상으로 무료 급식을 지원하는 ‘나눔플러스 천안지역본부’에서 이루어졌다.

청소년 사장님들은 “기본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에게 조금이나마 이바지할 수 있는 활동을 하고 싶다.”며 수제 빵 200개를 직접 만들고 포장하여 무료 급식소에 나눔으로써 온정의 손길을 보냈다.

한편, 지원센터 내에 위치한 인큐베이팅 카페 ‘퐁당’은 카페 창업이나 바리스타 및 제과제빵에 관심이 있는 학교 밖 청소년에게 창업경험 및 직무수행 능력을 향상시키는 진로직업체험공간이자 자립지원 프로그램이다.

2019년도부터 매년 2회씩 모집공고 및 면접 심사를 통해 학교 밖 청소년을 선발하여 기수제로 운영하고 있으며, 운영 청소년은 이 기회와 경험을 통해 창업절차 및 사업장 운영 과정에 있는 모든 활동을 직접 실현함으로써 진로직업역량 및 자립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더불어 인큐베이팅 카페 퐁당은 카페 창업 및 취업, 바리스타·제과제빵 관련 학과 진학 등 자신만의 진로를 수립해 엄연한 사회인으로서의 첫 발걸음을 내딛는 청소년들을 매해 배출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