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 2023년 세종도서 2권 선정
충남대, 2023년 세종도서 2권 선정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3.12.01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오페라 5인 5색』, 『에너지전환과 한국 가스산업의 현재와 미래』 선정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충남대학교 소속 연구자들의 저서 2권이 ‘2023년 세종도서’로 선정됐다.

2023년 세종도서 2권 선정
2023년 세종도서 2권 선정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최근 ‘2023년 세종도서’를 선정, 발표한 가운데 충남대 연구자들의 저서 『한국오페라 5인 5색(전정임, 오치규, 차두식, 김신영)』와 『에너지전환과 한국 가스산업의 현재와 미래(정세은 외 13명)』가 세종도서 학술 부문으로 선정됐다.

충남대 전정임, 차두식, 오치규 교수의 공저 『한국오페라 5인 5색』(충남대학교출판문화원, 2023)은 충남대 예술문화연구소 부설 CNU창작오페라중점사업단이 무대로 선보인 임준희 <천생연분>, 최우정 <달이 물로 걸어오듯>, 나실인 <나비의 꿈>, 박영근 <보석과 여인>, 이근형 <나는 이중섭이다> 등 5개 한국오페라 작품 공연의 흔적인 동시에 작곡가의 심층적인 분석이 첨가된 전문 학술서다. 5명의 작곡가에 의해 창작된 작품들이 갖고 있는 음악적·대본적 특성, 예술적 면모, 독특한 작품세계를 종합적으로 담아냈다.

충남대 정세은 교수 외 13명의 공저 『에너지전환과 한국 가스산업의 현재와 미래』(다돌책방, 2022)는 풍부한 도표와 데이터를 바탕으로 천연가스산업을 광범위하게 다루고 있다.

이 책은 앞으로 천연가스산업이 가교역할에서 더 나아가 에너지전환 시대, 수소경제 시대에 더 큰 역할을 맡을 수 있음을 보이는 동시에, 미래의 역할을 위한 현재의 제도 정비의 중요성을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