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 창업보육센터 보육기업 ㈜위플랫,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
충남대 창업보육센터 보육기업 ㈜위플랫,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3.11.03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누수 문제 해결 공로 인정 받아 창업유공자 수상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충남대학교 창업보육센터 보육기업인 ㈜위플랫(대표 : 차상훈)이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KOBIA 창업 EXPO 창업유공자 시상식(사진 왼쪽. 차상훈 대표)
KOBIA 창업 EXPO 창업유공자 시상식(사진 왼쪽. 차상훈 대표)

 3일, 서울 코엑스 행사장에서 ‘KOBIA 창업 EXPO’이 개최된 가운데 충남대창업보육센터 보육기업인 ㈜위플랫이 창업유공자 시상 중 글로벌 Start-up 부문에서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번 KOBIA 창업 EXPO와 창업유공자 시상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고 (사)한국창업보육협회가 운영한 가운데, 창업 활성화에 기여한 우수 창업보육기업을 발굴하고 성과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충남대 창업보육센터에 입주해 있는 ㈜위플랫은 한국수자원공사 사내 벤처 기업으로 ‘IoT기반 지능형 누수 솔루션’을 개발해 인도네시아, 튀르키예, 베트남 등 해외 국가와의 파트너십 구축을 통해 시범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위플랫은 개발도상국 및 저개발국가의 지속가능한 물관리 컨설팅 및 기술이전을 통해 선진국과의 물 서비스 격차를 해소하는데도 기여하고 있으며, ESG 실현에도 적극 나서 해외 진출 및 수출실적이 우수한 기업으로 평가받아 ‘글로벌 Start-up’ 부문의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충남대 창업보육센터 강신형 센터장은 “충남대 창업보육센터는 지역의 우수기업을 발굴하고 대학의 자원을 활용하여 체계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며 “위플랫의 지능형 누수 솔루션은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큰 호응을 얻으며 누수 저감 성과를 창출하며 환경을 위한 가치창출을 실현하고 있다”고 말했다.

㈜위플랫 차상훈 대표는 “적극적인 기술개발과 공격적인 해외시장 개척을 수행한 결과 창업 엑스포에서 글로벌 스타트업 부문에 수상으로 이어진 것 같다”며 “앞으로 기업의 가치를 높이는 것은 물론, 관련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