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교육지원청, 평화 통일교육 체험학습 실시
부여교육지원청, 평화 통일교육 체험학습 실시
  • 조홍기 기자
  • 승인 2023.08.04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중학생 32명 대상... 2023 부여행복교육지구 마을학교 평화통일교육 체험학습 실시

[충청뉴스 부여 = 조홍기 기자] 부여교육지원청(교육장 백명호)은 지난 3일 소부리, 세도, 은산 3개 마을학교 초·중학생 32명을 대상으로 평화 통일교육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부여교육지원청 행복교육지구 사업으로 진행하는 이번 체험학습은 여름방학 기간 중 마을학교 돌봄에 참여하는 학생들에게 양질의 돌봄 제공과 남북 분단의 현실 및 평화통일의 필요성을 일깨워주기 위해 강원도 철원군 민통선 일대 전쟁의 아픔이 남아 있는 곳을 방문했다.

학생들은 DMZ두루미 평화타운, 제2땅굴, 평화전망대, 월정역사, 노동당사 및 역사문화공원을 체험했다.

마을학교 체험학습 인솔자로 참여한 마을교사 이병숙은 “여름방학 기간 중 가족돌봄이 미약한 학생들에게 마을학교를 벗어나 생생한 체험학습을 제공할 수 있어 뜻깊고, 학생들에게 남북 분단의 현실 및 평화통일의 필요성을 일깨워주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백명호 교육장은 “부여행복교육지구 사업을 통해 지역사회 돌봄을 실현하고 있는 마을학교가 학생들에게 유익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이번 체험학습을 통해 학생들의 평화 감수성과 공감대가 확산되고 건전한 안보관이 형성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