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제 249회 임시회 개최
충남도의회, 제 249회 임시회 개최
  • 서지원
  • 승인 2012.03.05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시 승격에 따른 지역구 명칭·구역 및 의원 정수 개정 조례안 등 처리

충남도의회(의장 유병기)는 오는 6일부터 11일간 제249회 임시회를 열고 금년도 첫 도정질문과 도민생활과 관련된 각종 조례안을 처리할 예정이다.

▲ 충남도의회 본회의 모습
이번 회기중 7일과 8일 이틀 동안 진행될 도정질문을 통해 그동안 제기되어 왔던 도정과 교육행정에 대한 문제점을 지적하고 충남도의 당면 현안에 대해 심도 있는 질문과 답변을 벌여 궁금증을 해소하는가 하면 해결책과 대안을 제시해 도정에 대한 견제역할을 하게 된다.

도정질문은 김득응 의원(천안)의 도내 학교폭력 근절방안과 대책, 맹정호 의원(서산)의 서산시 대산지역 기업활동에 대한 환경문제, 송덕빈 의원(논산)의 성과 예산제도 관련 등 모두 13명의 의원이 질문에 나설 예정이다.

주요 조례안은 ▲당진시 승격에 따른 충청남도 시·군의회 의원 지역구의 명칭·구역 및 의원 정수에 관한 개정조례안 ▲충청남도 가축방역협의회 설치 및 운영 조례안 ▲충청남도 친환경농업 육성 개정조례안 ▲충청남도 학교급식지원에 관한 개정조례안 ▲충청남도 벼 재배농가 경영안정직불금 지원 개정조례안을 처리할 예정이다.

유병기 의장은 "이번 임시회는 민선 5기 도정 3년차를 맞아 그동안 도와 교육청에서 추진한 각종 시책에 대한 점검과 도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도정을 면밀하게 검토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의정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제249회 임시회는 6일 오후 2시에 충남도의회 본회의장에서 개회될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