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아산FC, 순천향대 여자축구 동아리와 '축구클리닉'
충남아산FC, 순천향대 여자축구 동아리와 '축구클리닉'
  • 박동혁 기자
  • 승인 2023.04.03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충남아산FC와 순천향대 여자축구 동아리가 올해도 함께한다.

충남아산프로축구단(이하 충남아산FC)은 순천향대학교 여자축구 동아리 ‘SWFC’와 지난달 30일 순천향대 대운동장에서 올 시즌 첫 축구클리닉을 성황리에 마쳤다.

지난달 30일, ‘SWFC’와 함께하는 축구클리닉 킥오프 진행 단체사진
축구클리닉 킥오프 진행 기념사진/충남아산FC 제공

축구클리닉은 학생들에게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방법으로 축구를 접하고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 중인 충남아산FC의 대표적인 지역사회 공헌활동이다.

올해 첫 시간에는 SWFC 소속 약 15명의 회원이 참여했으며 충남아산 김현석 사무국장, 김용태 코치, 박원익 피지컬코치 및 구단 관계자가 함께했다.

축구클리닉은 상, 하반기로 나누어 매주 1회씩 정기적으로 진행되며 드리블, 패스, 슛 등 기본기 훈련부터 나아가 세트피스, 전술 훈련 등 고급 훈련까지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소화할 예정이다.

첫 수업은 간단한 구단 소개를 시작으로 레크리에이션, 기본 드리블, 패스, 미니 게임 등으로 이어졌다.

SWFC 주장 김보미 학생은 "좋은 사람들과 함께 축구를 할 수 있어 기쁘고, 앞으로 학생들과 대회 출전을 목표로 꾸준히 훈련을 진행하고 싶다”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충남아산FC 관계자는 “SWFC 학생들이 축구를 즐겁게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지역을 대표하는 프로축구단으로서 지역 축구 저변 확대에 도움이 되는 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충남아산FC는 오는 9일 일요일 오후 6시 30분 ‘하나원큐 K리그2 2023’ 6라운드 부산아이파크와 이순신종합운동장에서 맞대결을 펼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