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대학교 LINC3.0사업단 지산산학교육센터가 ‘제2회 지산산학교육협의회’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대전대 LINC3.0사업단은 전공교과 중심의 산학연 연계 교육과정 ▲LINCA-ACT(증강형 문제해결 ACT교수법) ▲LINCO-ACT(산업체인사와의 협력적 코칭 교수법) ▲산학연 연계 마이크로러닝 모듈교육과정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부터 지산산학교육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센터는 지난 1년 간 산학연 연계 교육을 위한 혁신적 교수법을 개발 및 운영했고, 2차년도 산학연 연계 교육과정의 안정화를 위해 이번 행사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대전대 가족회사 등 산업체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대전인성교육문화센터 이사장 기용순 박사가 ‘임파워먼트(Empowerment; 위임, 권한부여) 리더십이 만드는 산학협력의 NEXT PLAN’이라는 주제의 특강을 진행했다.
특강 후에는 조영복 센터장이 특강내용 중 ‘지속가능한 산학협력을 위한 상생의 브랜딩과 공유협업’을 주요 화두로 삼아 참석자들과 2차년도 산학연 연계 교육과정 운영방안을 논의했다.
조영복 센터장은 “대전대 LINC3.0사업단에서는 가족회사를 중심으로 임파워먼트 협력체계가 구축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