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상반기 ‘태안군 혁신대학’ 수강생 모집
태안군, 상반기 ‘태안군 혁신대학’ 수강생 모집
  • 김정식 기자
  • 승인 2023.02.06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교육문화센터서 교육 진행, 2월 8일부터 14일까지 총 400명 모집

[충청뉴스 김정식 기자] 충남 태안군이 2023년도 상반기 ‘태안군 혁신대학’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히고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교육이 진행되는 태안군 교육문화센터 전경.
교육이 진행되는 태안군 교육문화센터 전경.

군은 2월 20일부터 순차적 개강에 돌입해 오는 6월 30일까지 군 교육문화센터 강의실에서 상반기 태안군 혁신대학을 운영키로 하고 2월 8일부터 14일까지 7일간 총 400명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태안군 혁신대학’은 배움을 통한 행복한 성장을 도모하고 지역사회의 학습역량을 높여 지속가능한 평생학습을 실현하기 위한 것으로, 태안군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경비지도사(1차) 자격증 △타로심리 상담사 △바리스타 1급 및 2급 △반려동물 관리사 △실버 인지놀이 지도사 △컴퓨터 활용능력 2급 △드론과 함께(기초반) △스마트폰 활용 & SNS 기초 △일상생활 일본어·영어·중국어 △한글·한문 서예 등 23개 과정이 운영된다.

수강을 원하는 군민은 태안군 교육체육과(태안읍 백화로 180, 2층)를 방문하거나 군 홈페이지(www.taean.go.kr)에서 신청하면 된다. 1인당 2개 강좌까지 신청할 수 있고 수강료는 없으며 재료비·교재비·자격증 발급비 등이 있을 경우 수강생이 부담한다.

군은 군민이 원하는 프로그램 등 수요가 있는 인기 프로그램을 교육 과정에 반영하고 다양한 신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군민 수요를 적극 반영한 프로그램 운영에 나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군 관계자는 “전문가 양성과 자격증 취득과정 등 성공적인 취업준비 및 근로능력 향상을 도모해 군민 전문성 강화에 나설 것”이라며 “군민들이 가진 배움의 열정을 최대한 충족시킬 수 있도록 프로그램 운영에 각별히 신경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지난해 태안군 혁신대학에서 상·하반기 두 차례 교육을 진행했으며, ‘실무컴퓨터(한글, 엑셀)’와 ‘바리스타 과정’ 등 49개 과정에서 총 395명의 군민이 수료의 기쁨을 안았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