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가 한국영상대학교와 지역청년 취업 지원을 위한 거버넌스 구축에 나선다.
대학일자리센터는 지난 10월 5일부터 6일까지 한국영상대학교에서 진행된 ”KUMA Job Go 진로취업프로그램”에 참여해 직접 찾아가는 이동 상담센터를 운영했다.
본 센터가 운영한 이동상담센터는 고용노동부 청년 정책을 홍보하고 국민취업지원제도,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청년내일채움공제, 세종시 청년을 위한 면접스타일링 지원에 대한 정보를 지역 청년들에게 제공하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국영상대학교 재학생 및 졸업생들은 다양한 청년고용정책들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취업 준비 과정에 있어 좋은 정보를 알게 되었다고 만족감을 표시했다.
본 센터 조지영 컨설턴트는 “한국영상대학교와 지역 청년 취업 지원을 위한 협력 관계를 맺고, ‘찾아가는 진로취업 서비스‘를 제공한 것에 큰 의미가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관내 지역 청년들에게 다양한 취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역기관 또는 대학들과 함께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고려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는 앞으로도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역 타대학 및 유관기관들과의 꾸준한 거버넌스 구축 및 청년일자리 사업지원, 관련 프로그램 개발 등의 노력을 함께 기울여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