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지역의 자원과 특성 기반으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접목해 창업하는 우수한 로컬크리에이터 발굴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제3회 로컬크리에이터 아이디어챌린지’ 대회 참가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충남지역의 자원과 특성을 기반으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접목해 창업하는 우수한 로컬크리에이터 발굴을 목적으로 진행된다.
△지역 가치 △디지털 문화 체험 △지역 기반 제조 △거점 브랜드 △로컬푸드 △스마트관광 △자연친화활동 등 7개 공모분야 중 선택해 참가할 수 있다.
심사를 통해 선발된 7개 수상팀은 총 1,500만 원의 상금과 함께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1점), 충청남도지사상(1점), 충남중소벤처기업청장상(2점),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장상(2점)이 수여되며, 1등(대상)의 경우 50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이번 경진대회 입상자는 차년도 충남도 지역창업 분야 관련 사업 신청 시 우대 가점을 받을 수 있으며, 사업 수행 시 로컬 창업사업에 필요한 컨설팅, 멘토링, 창업 교육, 사업화 지원금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충남지역 자원 활용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지역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접수는 오는 20일부터 시작해 내달 11일까지다.
이번 대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일정은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