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세종캠퍼스, 자기 이해 프로그램인 “나의 강점을 찾아줘” 성료
고려대 세종캠퍼스, 자기 이해 프로그램인 “나의 강점을 찾아줘” 성료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2.06.10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일자리센터, 1, 2학년 재학생들 대상 온라인 Zoom 통해 진행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가 지난 5월 9일부터 20일까지 1, 2학년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자기 이해 프로그램인 “나의 강점을 찾아줘”를 진행했다.

고려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
고려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

“나의 강점을 찾아줘” 프로그램은 자기 이해를 통해 학생들이 확실하게 진로 결정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취업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 Zoom을 통해 진행됐으며, 참여자 60명은 버크만 진로 검사에 응시해 온라인으로 피드백을 받을 수 있었다.

학생들은 이번 진로 검사를 통해 흥미, 강점 행동, 욕구 스트레스, 조직 지향에 대한 강점 단계를 이해할 수 있었다.

프로그램 전체 만족도는 4.77점(5점 만점)으로 자신의 강점에 대해 궁금했던 학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어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나만의 특성을 전문적인 분석을 통해 알아낼 수 있었다”라며 “진로를 설정함에 있어 최근 힘든 점이 많았는데, 이번 프로그램 덕분에 내가 가야 할 길을 확실히 정할 수 있게 됐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대학일자리센터는 위의 프로그램 외에도 학생들이 진로·취업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고 흥미와 강점을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