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대-코엑스아쿠아리움, 상호발전 업무협약 체결
중부대-코엑스아쿠아리움, 상호발전 업무협약 체결
  • 조홍기 기자
  • 승인 2021.12.09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진로지원센터, 취업 네트워크 체제 강화

[충청뉴스 조홍기 기자] 중부대학교은 9일 코엑스아쿠아리움(대표 유덕종)에서 청년의 취업 역량 강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하였다.

중부대-코엑스아쿠아리움, 상호발전 업무협약 체결
중부대-코엑스아쿠아리움, 상호발전 업무협약 체결

이날 협약식에는 중부대학교 권대봉 총장과 김동원 학생지원처장, 코엑스아쿠아리움 유덕종 대표를 비롯한 양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코엑스아쿠아리움은 연간 100만 명이 넘는 관람객이 방문하는 국내 대표적인 해양테마파크로, 17종 110여마리 상어가 서식하는 국내 최다 상어서식지이며, 초대형 희귀 멸종위기종인 바다의 전설 매너티 등 650여종 4만여 해양생물이 살고 있어 가족 단위 방문객들이 많이 찾는 관광지이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양 기관은 ▲중부대 재학생의 현장실습, ▲중부대 재학생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산업체 연계 프로그램 교류 ▲산업체 수요 기반의 교육과정 자문,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한 정보교환 및 자문 등 협력을 추진해나갈 예정이다.

중부대학교 권대봉 총장은 “이번 코엑스아쿠아리움과의 협약으로 산업체 수요에 맞춘 실무 중심의 인재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가 되고, 코엑스아쿠아리움만의 특화된 해양과학콘텐츠를 비롯해 각 부문에서 지속적인 신뢰를 바탕으로 상호 발전을 도모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코엑스아쿠아리움 유덕종 대표는 “중부대학교 학생들이 미래 커리어를 준비하고 산업체와의 협력을 통해 일 경험을 가질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 등을 자문하고 취업 역량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며, “향후 바다를 주제로 한 문화예술콘텐츠들을 발굴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중부대학교 취업진로지원센터는 최근 기업, 기관과의 교류와 협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 업무협약으로 한층 강화된 취업 네트워크 체계를 구축하게 됐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