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영상대 경찰범죄심리과, ‘수능 후(後) 청소년 비행 예방 지역안전순찰’
한국영상대 경찰범죄심리과, ‘수능 후(後) 청소년 비행 예방 지역안전순찰’
  • 조홍기 기자
  • 승인 2021.11.23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조홍기 기자] 한국영상대학교(총장 유재원) 경찰범죄심리과는 지난 18일 세종시 나성동 일대에서 세종남부경찰서(서장 김경열)와 함께 지역 내 청소년 비행 예방 및 선도를 위한 지역안전순찰을 실시했다.

지난 18일, 수능이 끝난 18시부터 21시까지 세종시 나성동 일대에서 지역안전순찰 실시
지난 18일, 수능이 끝난 18시부터 21시까지 세종시 나성동 일대에서 지역안전순찰 실시

지역안전순찰은 지난 2019년 5월 지역 주민과 경찰 등 약 300여 명이 세종시 전역의 범죄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시작하여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다.

이번 순찰은 지역 내 치안 예방과 더불어 수능을 마친 당일 지역 내 청소년들의 비행예방 및 선도를 위해 실시됐다.

지역안전순찰에 참여한 경찰범죄심리과 오연주 학생회장은 "이번 안전순찰을 통해 대학이 위치한 세종시 내의 청소년 비행 예방 및 시민들의 안전에 대한 치안예방을 경험함으로써 미래의 경찰공무원에 대한 직업을 고착할 수 있는 좋은 경험이었다"라고 말했다.

경찰범죄심리과 김현동 학과장은 "이번 지역안전순찰을 통해 재학생들이 경찰공무원의 직무를 직·간접적으로 겅험하면서, 미래의 경찰공무원에 대한 확신과 책임감을 배울 수 있는 좋은 체험의 장이었다"라면서 “앞으로 지역 내 경찰서와의 협조를 통해 재학생들이 경찰에 대한 직무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많이 마련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한국영상대학교 경찰범죄심리과는 전국 319개 대학 중 76개 대학의 경찰 관련학과에서 응시할 수 있는 경찰채용제도(공채, 경행특채) 이외에도 특별채용(프로파일러, 학대예방, 피해자심리 등)시험을 응시할 수 있는 학과로서 경찰채용 필기시험 및 면접관 경력의 교수들과 전·현직 경찰관 출신의 교수진으로 구성되어 경찰행정에 대한 탄탄한 교육체계가 이루어지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