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스틱 사용은 줄이고, 친환경 제품 사용은 늘리고’ 약속으로 ESG경영실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대전세종충남지역본부(aT, 본부장 배민식)는 지난 15일 생활 속 플라스틱 줄이기 캠페인인 ‘고고(GoGO)챌린지’에 동참했다.
고고챌린지는 올해 1월 환경부에서 시작한 탈(脫) 플라스틱 실천 캠페인이다. 환경 보호를 위해 하지 말아야 할 한 가지 행동과 할 수 있는 한 가지 행동을 약속한 후 다음 참여자를 지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aT 배민식 본부장은 ‘플라스틱 사용은 줄이Go! 친환경 제품 사용은 늘리Go!!’라는 실천 메시지를 전달하며 “최근 일회용품 사용이 증가하고 있는데 이번 캠페인을 통해 플라스틱 사용과 탄소 배출을 줄여 ESG 경영을 실천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aT는 ESG 경영실천을 위해 지난 14일 생산자·소비자·기업 대표와 함께 저탄소 식생활 문화 확산을 위한 ‘코리아 그린푸드 데이’ 캠페인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와 연계하여 친환경 지역농산물로 만든 건강한 음식을 남기지 않고 먹는 저탄소 식생활 실천 캠페인인 ‘코리아 그린푸드 데이’를 매월 마지막 주 목요일에 지정하여 실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