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한국산림아카데미, 업무 협약
공주시. 한국산림아카데미, 업무 협약
  • 강청자 기자
  • 승인 2011.01.11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농업기술센터에 산림최고경영자 과정 개설키로

충청남도 공주시(시장 이준원)가 산업교육연구원 부설 한국산림아카데미(원장 설동호)와 업무제휴를 꾀한다.

공주시는 사이버 공주시민, 한옥마을 등 공주시가 중점 추진중인 시책 등의 홍보를 위해 오는 20일 한국산림아카데미 최고경영자과정 유치를 위한 MOU를 체결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한국산림아카데미의 최고경영자과정을 유치함으로써 사이버 공주시민의 가입, 한옥마을 숙박, 농특산물 및 관광홍보 등 관광자원을 적극적으로 마케팅하고자 하는 공주시와, 국내 최초 민간주도로 산림경영의 신기술 개발, 산림인재육성, 산림소득증대 등을 최우선 목표로 최고경영자 과정을 개설하는 한국산림아카데미의 의도 등 양측의 이해관계가 맞아 떨어지면서 성사됐다.

이 과정은 20일 업무체결 이후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1년 과정으로 90명을 대상으로 147시간의 교육시간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공주시는 농업기술센터내 최고경영자과정을 개설, 강의실과 교육장비는 물론, 숙소간 이동수단을 제공하는 등 원활한 교육을 위해 적극 지원에 나서게 된다.

또한, 한국산림아카데미는 공주시의 우수 농산물과 임산물의 판로개척, 각종 문화관광, 축제행사 등의 참여․홍보, 최고경영자과정 수강생들의 사이버 공주시민 가입 등 양측의 상호교류 위해 적극 협력하게 된다.

한편, 한국산림아카데미는 조연환 이사장(전 산림청장), 설동호 원장(전 한밭대 총장)을 비롯 변평섭 고문(현 충남역사문화연구원장), 안진찬 부원장(ITI 대표)의 경영진과 김세빈 충남대 교수 등 자문위원을 두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