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원 계룡시장, 계룡제1산단 입주개선 방안 마련
이기원 계룡시장, 계룡제1산단 입주개선 방안 마련
  • 강청자 기자
  • 승인 2010.12.27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적극적인 기업유치 위한 홍보강화 필요성 강조

충청남도 계룡시 이기원 시장은 24일 2011년도 1월중업무계획보고회에서 계룡 제1산업단지 입주개선 방안 마련 추진을 지시했다.

이시장은 계룡 제1산업단지내에 좀 더 많은 기업들이 관심을 갖고 입주할 수 있도록 건폐율 80%이상 조정 등 획기적인 방안을 마련할 것을 주문했다.

산업단지내 많은 기업들의 입주를 도모하려면 홍보강화가 우선시 되어야 한다며 예산부서의 실무부서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비를 지원토록 조치했다.

또한, 각부서별 공개채용이나 공개모집시 운영에 철저를 기하고, 시직영 및 위탁 업체에 대한 관리감독을 강화해 문제점 발생 즉시 조치가능토록 예방행정에 내실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지난 23일 열린행정 구현의 일환으로 처음 실시한 주재기자와의 정례브리핑이 호의적인 평가를 받은 만큼 주재기자들을 상대로 우리시정전반에 대해 잘잘못을 투명하게 공개해 시정성과를 높일 수 있도록 브리핑을 분기별로 정례화 할 것을 지시했다.

이 시장은 전국적으로 비상사태인 구제역 방역에 만전을 기해 우리시에서는 구제역이 발생하지 않도록 적극 노력하여 줄 것을 당부, 내년도 실시하는 공공근로사업이 제대로 된 인력배치로 내실있는 일자리 창출이 될 수 있도록 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효공무원 선발로 효 실천 공직분위기를 조성, 3군 참모총장 대상 건의자료 준비 철저 및 지역 특색음식 상품화 추진, 계룡 황토길 조성방안을 강구토록 지시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