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의회, 관내 주요시설물 현장방문
중구의회, 관내 주요시설물 현장방문
  • 강청자 기자
  • 승인 2010.11.17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설물 운영 및 사업현황 설명 듣고 시설물 점검

대전광역시 중구의회(의장 윤진근) 사회도시위원회(위원장 문제광)는 제156회 제2차 정례회에 앞서 관내 주요 시설물에 대한 현장확인을 실시했다.

▲ 보문산 아쿠아월드 현장점검하는 중구의회 의원
중구의회의 현장방문 활동은 ‘보문산아쿠아월드’ ‘한마음체육관’ ‘서대전공원내 사계절 인조스케이트장’ ‘대전기독교사회복지관’, ‘광산기업’ ‘중구국민체육센터’를 방문해 관계자로부터 시설물 운영 및 사업현황 등에 대한 설명을 듣고 시설물에 대한 점검의 시간을 가졌다.

▲ 재활용 분리현장을 찾아 설명을 듣고 있다
이번에 방문한 보문산아쿠아월드는 개장이 몇차례 연기되는 등 우여곡절을 겪고 있는 사업현장으로 의원들은 잃어버린 신뢰성을 회복할 수 있도록 개장전까지 주차장 확보문제, 진입로 차량 운행문제 , 주․정차문제 등 다각적으로 검토, 방문하는 시민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해줄것을 관계자에게 주문했다.

대전기독교사회복지관에서는 애로사항 청취 및 이용시민들에게 쾌적한 시설환경을 제공하는 복지관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또, 중촌동에 소재한 중구지역 재활용품 및 대형폐기물 운반처리 민간대행업체 ‘광산기업’을 방문한 의원들은 단순히 재활용되는 쓰레기만 분리하는 작업보다 재활용품 속에서 분리수거 할 수 없는 각종 쓰레기를 분리하는 작업에 많은 시간이 소요된다는 사실에 시 민들의 분리수거 의식수준이 향상 돼야 한다고 입을 모아 말했다.

현장방문을 마친 사회도시위원회 소속의원 ( 정옥진, 김택우, 육상래, 서진 )들은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원활한 업무추진과 의정활동에 필요한 현황을 직접 파악, 문제점과 애로 및 건의사항을 수렴하는 기회를 갖게 되었다‘ 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