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농업인대회 개최
계룡시 농업인대회 개최
  • 강청자 기자
  • 승인 2010.11.11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현실 이해와 안전한 농산물 생산 다짐

충청남도 계룡시(시장 이기원) 농업인단체연합회는 11일 계룡시농업기술센터에서‘제6회 계룡시 농업인대회’를 개최했다.

▲ 농업인 대회
이번 대회는 제15회 농업인의 날을 기념하면서 점점 어려워지는 농업현실을 서로 이해하며, 농업인은 안전한 농산물을 생산하고 소비자는 우리농산물을 애용하기 위한 한마음을 다짐하는 행사로 이루어졌다.

대회식에서는 지역농업과 시정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두마면 농소리 도중필(농촌지도자회), 두마면 두계리 송명(생활개선회), 두마면 농소리 유병곤(농업경영인회), 엄사면 도곡리 손정례(여성농업인회), 두마면 왕대리 김영흥(작목별연구회) 등 5명이 시장표창을 받았다.

부대행사로는 추억의 농업․농촌 사진전과 그동안 농업기술센터의 각종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이 만들어 온 전통규방공예, 천연염색, 생활원예 작품이 전시되어 참석한 농업인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는 등 의미있는 행사로 생명산업의 중요성과 농업․농촌의 소중함을 다지는 계기가 됐다.

행사에 참석한 농업인들은 농업발전을 통한 농업인의 소득향상과 환경보존 등을 모색하며 장기적으로 농업의 생산성과 수익성 등을 확보하기 위한 농업기술정보를 교류함으로써 계룡시 농업발전을 기원했다. 

한편, 농업인대회는 농촌지도자회, 생활개선회, 농업경영인회, 여성농업인회, 작목별연구회 등 관내 5개 농업인단체 회원과 독농가, 소비자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