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청렴과 열정이 대덕구를 다르게 한다' 주제로
대전 대덕구(구청장 정용기)는 오는 10일 구청 대강당에서 직원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우리의 청렴과 열정이 대덕구를 다르게 한다’라는 주제로 공직자 직장교육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직장교육은 우리 지역의 교육학 박사인 김형태 한남대학교 총장을 초청해 청렴과 열정이 우리 인생에 미치는 영향, 우리 조직에 미치는 영향, 공무원조직에서의 필요성 및 중요성 등 공무원이 달라지기 위한 필수불가결한 사항을 알아보는 시간으로 진행된다고 한다.
이번 교육의 실시 배경은 ‘대덕구는 달라요’라는 대덕구의 민선5기 구정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것으로 ‘대덕구는 달라요’는 공무원은 청렴과 열정으로 업무에 임하고, 구민은 참여와 학습, 소통을 통해 구정을 이해하고, 도시는 산․호․빛의 색채를 지닌 명품도시로 새롭게 변화 발전시켜 재창조하자는 민선5기 대덕구의 새로운 패러다임이다.
교육내용은 공무원 인식 및 태도 전환 부문에 해당하는 것으로, 구민과 도시가 달라지기 위해서는 행정의 주체자인 공무원부터 구정철학과 실천의지를 갖고 인식과 태도의 변화를 가져와야 하기 때문에 이번 교육을 준비한 것이다.
구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이제 대덕구 공무원은 청렴이란 힘을 갖고 열정이란 능력으로 구정발전을 이끌어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