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청렴간담회 실시로 청렴도 향상 매진
계룡시, 청렴간담회 실시로 청렴도 향상 매진
  • 조홍기 기자
  • 승인 2020.11.12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무관련 부정사례 전파, 행동강령 및 청탁금지법 등 교육

계룡시는 ‘청렴한 계룡시를 위해 나부터, 지금부터’란 주제로 6급 이하 직급별 청렴간담회를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청렴한 계룡시를 위해 나부터, 지금부터’란 주제로 6급 이하 직급별 청렴간담회 실시
‘청렴한 계룡시를 위해 나부터, 지금부터’란 주제로 6급 이하 직급별 청렴간담회 실시

이번 간담회는 8급·9급 하위직 공무원으로부터 그동안 느낀 조직의 불합리한 관행 및 부당한 처우라고 느꼈던 사례를 듣고 6급·7급 공무원들에게 개선방안을 듣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6급부터 9급까지 전부서에서 총 93명의 공무원이 참석했으며, 간담회에서 발표된 의견은 전 직원 공유를 통해 청렴한 조직문화를 만들어 간다는 계획이다.

특히 이번 간담회에서는 그동안 언론에서 보도됐던 타 기관의 초과근무와 허위출장 사례를 전파하고, 다양한 형태로 나타날 수 있는 직장갑질 사례를 통해 공무원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갑질을 하는 일이 없도록 직장갑질 예방교육도 병행 실시됐다.

그 외에도 공무원이라면 누구나 알고 있어야 하지만 지나치기 쉬운 공무원행동강령, 청탁금지법 등 공직 일반 소양에 관한 교육도 실시하며 청렴의 중요성을 다시금 되새기는 시간도 가졌다.

시 관계자는 “공직자 한명 한명의 청렴의식 확립은 작은 변화로부터 시작하며, 청렴문화 정착과 확산은 나로부터 시작한다는 마음가짐이 중요하다”며 “대외적으로는 행정의 신뢰성과 공정성을 제고하고 내부적으로는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