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베스트 친절공무원 구지영 씨 선정
동구, 베스트 친절공무원 구지영 씨 선정
  • 강청자 기자
  • 승인 2010.10.04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적극적인 업무처리와 친절한 민원 응대로 고객감동 실현 앞장

대전 동구(구청장 한현택)는 2010년 3분기 베스트 친절공무원으로 구지영 씨(세무8급, 사진)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구는 홈페이지와 전화, 우편 등을 통해 추천받은 직원 28명에 대해 전 직원 전자투표를 실시, 다득표자 5명을 1차 선발한 후 내부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구지영 씨를 베스트 친절공무원으로 최종 선정했다.

세무과에서 지방세 및 세외수입 수납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구씨는 평소 민원인에 대한 세심한 배려와 몸에 밴 친절함으로 고객만족 행정 실현을 위해 노력, 특히 이전 등기 신고를 위해 방문한 칠순 어르신의 서류를 꼼꼼히 살피는 등 애로사항을 해결해주기 위한 적극적인 노력으로 민원인을 감동시킨 점이 높이 평가됐다. 

또, 외부 민원인뿐만 아니라 동료 직원들에게도 항상 밝은 미소로 인사를 건네며 궂은일에 솔선수범하는 등 활기차고 친절한 직장분위기 조성에도 앞장서왔다.

구는 지난 1일 정례조회에서 구씨에게 표창과 함께 금으로 제작한 30만원 상당의 구 배지를 전달하고, 구 청사 출입문 2개소에 구씨의 사진을 게시해 직원들에게 귀감이 되도록 했다.

구지영 씨는 “공무원으로서 당연한 일을 했을 뿐인데 좋은 평가를 받게 돼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친절과 봉사의 자세로 주민이 만족하는 행정을 펼쳐 전국에서 제일 친절한 동구청을 만드는데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