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일본 이타바시구 의원 방문단 접견
동구, 일본 이타바시구 의원 방문단 접견
  • 강청자 기자
  • 승인 2010.08.31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문화, 체육, 교육 등 상호교류 통해 공동 발전방안 모색

한현택 동구청장은 31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일본 동경 이타바시 시네노 요시유키 자민당 대표, 카와구치 마사토시 구의회 의장 등 이타바시구 의원 방문단의 예방을 받고 상호간 우호 협력을 강화해나가기로 했다.

▲ 일본 이타바시 구의원 방문
한 구청장은 “그동안 우리구는 청소년축구대회, 홈스테이, 방문단 교류 등을 통해 일본, 중국 등 외국 자매결연 도시들과 활발한 교류를 추진해오고 있다”며 “이번 방문으로 양 자치단체간 경제, 문화, 체육, 교육 등 많은 분야에 걸쳐 상호 교류하며 공동발전을 도모해나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 일본 이타바시 구의원 방문
구는 동구와 이타바시구에 각각 5개, 6개의 대학이 위치함에 따라 앞으로 민.관.학 차원의 보다 다양한 협력과제 발굴, 추진을 통해 우호관계를 발전시켜 나갈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이타바시구 의원 방문단 일행은  동구청장과 동구의회 의장 예방을 마친 후 국제화센터, 우송대, 남간정사 등 동구 관내 기관 및 문화재를 시찰, 대전의 발전상과 전통 문화를 돌아보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한편, 이타바시구는 일본 동경 23구 중 북서부에 위치한 도시로 53만명 인구 중 약 4,300여명이 한국 또는 조선 국적을 가지고 있으며, 3~4월에는 벚꽃가로수길, 8월에는 불꽃축제가 눈길을 끄는 도시로 알려져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