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구청장 정용기)는 국내 최고의 서비스 정신으로 무장한 기업의 고객감동 노하우를 전수받기 위해 20일 서울 강서구 소재 아시아나항공(주)교육훈련원(아시아나 서비스웨이)에 30여명의 공직자를 파견하여 친절교육을 실시한다.

주요 교육내용은 ▲직원 마인드 변화 ▲신뢰감을 주는 이미지 만들기 ▲감동의 여운을 남기는 전화예절 ▲고객감동 감성서비스기법으로 구성되어 있다.
지난 2월19일 체결한「2010 대덕구․아시아나항공(주) 고객감동 업무협약」에 따라 진행되는 이번 교육을 통해 구는 직원 마인드 변화와 생활 속 친절 서비스를 추구하는 동시에 지속적인 고객만족 프로그램 발굴․개선으로 전국 최고의 고객감동 행정을 선사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공무원은 주민을 섬기는 봉사자로서 고객감동 마인드를 습득해야 스스로의 품격을 올릴 수 있다” 며 “이번 교육을 통해 공공부문 서비스 문화를 변화시키고, 직장 내 분위기 쇄신을 주도하는 직원들의 모습을 기대한다” 고 말했다.
한편, 구는 2008년 이후 롯데백화점 및 (주)아시아나항공과 고객만족 업무협약을 체결해 연간 650여 공직자를 교육훈련원에 파견해 다양한 서비스교육을 가져왔다.
이처럼 대덕구가 공무원 친절교육을 강화한 결과 각종 자체 여론조사에서 주민들로부터 높은 서비스 점수를 얻은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