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대 의대, 고교생 대상 ‘굿닥터 진로탐색캠프’ 개최
건양대 의대, 고교생 대상 ‘굿닥터 진로탐색캠프’ 개최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9.08.19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Good Doctor 진로탐색캠프’ 대전 메디컬캠퍼스에서 진행

건양대학교(총장 이원묵) 의과대학(학장 박창교)이 ‘사람을 품위있게 대하는 의사 양성’을 목표로 진행하는 건양 의대의 고등학생 대상 의대 체험프로그램인 ‘Good Doctor 진로탐색캠프’를 지난 17일 대전 메디컬캠퍼스에서 진행했다.

굿닥터 진로탐색캠프에 참여한 고등학생들과 건양 의대 관계자들의 기념사진
굿닥터 진로탐색캠프에 참여한 고등학생들과 건양 의대 관계자들의 기념사진

건양대 굿닥터 진로탐색캠프는 의대 진학을 희망하는 고등학생들에게 단편적이고 획일적인 진로체험에서 벗어나, 의학 분야에 있어 폭넓은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체험프로그램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번 캠프는 전국에서 의대 진학을 희망하는 고등학생 147명이 참석했으며 건양대 의료인문학교실 김재명 교수의 특강 <의사는 과학자일까>를 포함해 해부학교실 정지흔 교수의 <알고 싶은 나의 몸 속>, 호흡기내과 권선중 교수의 <사람이 숨을 쉬지 않아요>, 세포생물학 박환우 교수의 <현미경을 통한 의과학 체험>, 외과 권성욱/이승재 교수의 <피부가 찢어졌어요> 등 다양한 선택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또한 이날 참석한 학생들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건양대 의과대학 및 건양대학교병원 소개와 2020학년도 의과대학 수시 입학전형에 대한 안내와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돼 의대 진학을 원하는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