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2019 생명사랑 나를 지키자’
천안시, ‘2019 생명사랑 나를 지키자’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9.07.30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청 전 직원 대상, 총 3회 공직자 자살예방교육 운영

충남 천안시는 지난 29일과 다음달 6일 이틀에 걸쳐 시청 봉서홀에서 시청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19 ‘생명사랑 : 나를 지키자!’ 자살예방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29일 시청 봉서홀에서 시청 전 직원 대상으로 2019 ‘생명사랑 : 나를 지키자!’ 자살예방교육 진행
지난 29일 시청 봉서홀에서 시청 전 직원 대상으로 2019 ‘생명사랑 : 나를 지키자!’ 자살예방교육 진행

이번 교육은 최근 사회 저명인사의 잇따른 자살 사건으로 어느 때보다 정신건강의 중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공직자의 마음건강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사회 자살예방 인프라 구축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천안시자살예방센터장 안영미 교수의 진행으로 이뤄지는 이번 교육은 29일 오전 10시와 오후 4시, 8월 6일 오후 2시까지 총 3번의 교육으로 실시되고 있다.

이번 교육을 통해 2,300여명의 시청 전 직원들은 스스로 생명사랑의 중요성을 되새기고 생명사랑 지킴이로 양성될 예정이다.

구본영 시장은 “이번 교육으로 시청 직원들이 자신의 삶과 건강을 지키는 것은 물론, 시민들의 마음건강도 책임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천안시는 충남지역 전국 자살률 1위를 극복하고 범사회적 자살예방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 전 부서가 협업과제를 발굴하는 등 다각도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