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해외인턴십 어디까지 해봤니?
aT, 해외인턴십 어디까지 해봤니?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9.06.26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개척단(AFLO) 6기 성과발표회 개최 및 8기 해외파견자 모집

우리 농식품의 수출시장 다변화와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해 aT는 올해도 총 100명의 청년들을 해외 각지로 파견해 현장경험을 쌓게 하고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농식품 청년해외개척단 8기 모집 공고문
농식품 청년해외개척단 8기 모집 공고문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개호)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지난 2017년부터 말레이시아, 폴란드, 캄보디아 등 수출다변화 전략국가에 ‘농식품 청년해외개척단(AFLO, 아프로)’을 파견하고 있다.

올해는 총 100명의 아프로 요원을 선발하여 파견할 계획으로,현재 8기 파견자를 모집 중에 있으며, 오는 7월 7일까지 신청가능하다.

파견국가는 말레이시아, 폴란드, 인도 등 7개국으로 36명을 선발해 국내에서 1차로 수출역량 강화를 위한 기본교육과 2차 수출업체 현장교육을 마친 후 오는 9월부터 3개월간 해외 현장에서 활동하게 된다.

농식품 분야에 관심과 역량이 있는 만 34세 이하의 청년이라면 누구나 온라인으로 지원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aT 홈페이지(at.or.kr) 및 아프로 공식블로그(blog.naver.com/aflo2017)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올해 첫 파견을 나간 6기 청년해외개척단 22명은 지난 14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수료식 및 성과발표회를 가졌다. 이번 발표회에서는 신흥시장의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파견단원들 간의 팀워크와 수출업체-단원 간 긴밀한 협력 속에서 다수의 수출성공 사례가 눈에 띄었다.

특히, ▲폴란드 K-Beauty 붐을 활용한 콜라겐음료의 현지 드러그스토어 입점 성공사례 ▲말레이시아시장에 맞춘 제품라벨과 포장개발로 죽, 떡볶이 등 7만2천 달러 수출계약 체결 ▲신규시장 캄보디아와 인도의 현지시장의 생생한 수출정보 조사 등 파견요원들의 적극적인 시장개척 활동으로 인해 실제 수출로 이어지는 성공사례들이 공유되었다.

농식품 청년해외개척단 6기 성과발표회 단체사진
농식품 청년해외개척단 6기 성과발표회 단체사진

aT는 이번 청년개척단 성과발표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개인 수상자에게는 내년도 청년인턴 입사 시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한편, 수료자 모두에게는 취업역량 강화교육을 실시하는 등 활동종료 후에도 파견청년들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aT 이병호 사장은 “청년해외개척단 운영은 단순히 일자리창출 사업만이 아니다”라며, “현장경험과 역량발휘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스스로 자신의 인생과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청년 인재육성 프로그램으로, aT는 앞으로도 아낌없는 지원을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