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정보원, SW융합 역량 강화
대전교육정보원, SW융합 역량 강화
  • 김용우 기자
  • 승인 2019.05.07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모전 준비 위한 ' 제1회 한국코드페어 대비 SW특강' 실시

대전교육정보원(원장 박헌수)은 7일 대전교육정보원 합동강의실에서 초․중․고등학생, 학부모, 교사 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미래사회를 선도하는 창의적인 정보 인재 양성을 비전으로 2019년 SW융합역량 강화를 위한 제1회 한국코드페어 대비 SW특강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대전교육청사
대전교육청사

이번 특강은 2018년 12월 26일에 실시한 한국코드페어 설명회에 이어 실시된 것으로 새롭게 변한 제1회 한국코드페어와 관련하여 대회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 학부모, 교사들에게 작품 제작방법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공하기 위해 한국정보올림피아드 공모부문 대상 수상자와 지도교사를 초청하여 정보 공유의 장을 마련하였다.

특히 한국코드페어의 주요 프로그램인 ▲SW를 통한 착한 상상, ▲SW 빌더스 챌린지, ▲알고리즘 히어로즈 세 운영 프로그램 중에서 공모전 부문인 SW를 통한 착한 상상과 SW 빌더스 챌린지의 해커톤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길라잡이가 되어줄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SW역량을 갖춘 창의적 인재 발굴에 기여하고 SW 창의융합 역량을 증진하기 위해 초등학생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6월~7월 중 토요일(1일 4시간씩 총 5회)에 코딩 기반 알고리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창의융합 SW코딩교실 2개 반을 운영할 예정이다.

박헌수 원장은 “대전교육정보원이 새롭게 바뀐 한국코드페어 지원활동과 더불어 제4차 산업혁명시대를 이끌어갈 창의융합 인재 양성 및 SW교육의 성공적 안착을 위한 중추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