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준 충남경찰청장 꽃박 성공개최 감사패 받아
박종준 충남경찰청장 꽃박 성공개최 감사패 받아
  • 성재은 기자
  • 승인 2009.05.25 2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동완 행정부지사 꽃박람회 성공개최 협조 유관기관 감사표시

박종준 충남지방경찰청장이 김동완 행정부지사로부터 안면도국제꽃박람회 성공개최 감사패를 전달받았다.

도는 25일 김동완 행정부지사가 충남지방경찰청을 방문해 안면도 꽃박 성공개최에 지대한 역할을 한 박종준 충남지방경찰청장에게 고마움을 표시하고 감사패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 김동완 행정부지사 이성우 도공보관이 박종준 충남경찰청장 꽃박 성공개최 감사패 전달
박종준 충남지방경찰청장은 2002년 안면도꽃박람회에 비해 올해 약 200만명의 관람객이 행사장을 방문했음에도 불구하고 교통정체가 감소, 꽃박람회의 성공 개최 및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경찰에서는 교통관리의 취약성을 감안, 관할 서산경찰서 및 시군경찰서, 전의경 3개중대 등 약 3백여명의 교통 경찰력을 투입해 주요 접근로의 교차로 및 안면 연육교, 주차장 진출입구 등에서의 병목현상 해소 및 원활한 교통소통에 크게 기여했다.

또 행사장 내 테러, 폭력, 절도 방지 등 치안력 확보를 위해 경찰특공대 및 임시파출소, 자전거 순찰대 등을 운영, 질서 확립에 기여했다.

김동완 부지사는 이 자리에서 “충남지방경찰청의 협조가 없었더라면 안면도국제꽃박람회 성공신화는 이루어질 수 없었을 것”이라면서 “교통문제 해결을 위해 애써준 박종준 경찰청장 및 경찰관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안면도 접근로는 섬지역의 일반적 특성이라 할 수 있는 회귀 노선구조(진입한 곳으로 뒤돌아 나오는 구조)에다 주변 지역에서 안면도로 진입 시 8차선→6차선→4차선→2차선, 2개로로 이어지는 깔대기 형태의 병목구간을 형성하고 있어 교통관리에 대단히 취약한 지역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