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년부터 '19년까지 총 3억원 후원, 큰 귀감
삼성SDI천안사업장 손우영(상무,사회공헌센터장)은 27일, 충남도청에서 충남 장애인체육 발전을 위한 후원금(5천만원)을 나소열 문화체육부지사(충청남도장애인체육회 상임부회장)에게 전달했다.
삼성SDI천안사업장은 지난 2014년부터 6년에 걸쳐 매년 5천만원씩 총 3억을 충남 장애인체육 발전을 위해 후원했다.
천안에 사업장을 두고 있는 삼성SDI천안사업장은 소형2차 전지를 생산하는 기업으로, 충남 장애학생체육이 전국 강도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큰 역할을 하였다.
또한 매해, 충남장애학생체육대회 행사에 경기 운영 자원봉사자 인력을 80여명씩 지원해 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 될 수 있도록 지원 하는 일도 하고 있다.
삼성SDI천안사업장 손우영 사회공헌센터장은 "단순히 주변 소외계층을 돕는 것을 떠나 체육을 통해 장애학생, 장애인이 목표를 갖고 꿈과 재능을 키울 수 있도록, 앞으로도 의미 있는 지원을 계속 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충청남도 나소열 문화체육부지사(충청남도장애인체육회 상임부회장)는 “도 장애인체육에 큰 기여와 공헌을 해 주신데, 3,000여 사업장 임직원 분들에게 감사를 드린다”며 “지원해 주신 후원금, 장애인체육이 전국에서 가장 앞서가는 시도를 만드는 사업에 소중한 재원으로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삼성SDI천안사업장이 후원하고 지원하는, 제7회 충청남도장애학생체육대회는 9월, 태안군 일원에서 개최된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