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아플랜 'YESS-5월의 눈꽃축제' 대행업체 선정
㈜비아플랜 'YESS-5월의 눈꽃축제' 대행업체 선정
  • 성재은 기자
  • 승인 2009.02.09 2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그램 구성력과 전국관광객 유치 전략 높이 평가 받아
대전 유성구가 9일 5월 8일부터 10일까지 유성온천문화의 거리 일원에서 개최되는 'YESS-5월의 눈꽃축제' 대행업체 우선협상 대상자에 ㈜비아플랜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구는 '5월 하얀 눈꽃과 함께하는 청정유성 이야기'란 주제로 개최되는 'YESS-5월의 눈꽃축제'를 전국규모의 차별화된 명품축제로 발전시키기 위해 지난해 말 대행업체 제안공모 공고를 거쳤다.

구는 공모에 참가한 7개 업체 중 사업실적, 재정능력, 인력확보 상황 등 객관적 지표에 의한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한 5개 업체를 대상으로 지난달 가격입찰을 실시했다.

또 외부심사위원 7인으로 구성된 심사위원에 의한 제안서평가 등을 실시한 결과 비아플랜을 최종 선정했다.

비아플랜은 프로그램 기획력, 계획의 적정성, 사업수행능력 등 3개 분야 10개 항목에 대한 제안서 평가에서 탄탄한 프로그램 구성력과 전국관광객 유치 전략이 뛰어난 것으로 평가됐다.

특히 자전거 발전기를 이용해 관람객들이 이팝꽃의 조명을 조작해 볼 수 있는 체험기획을 선보이는 등 특색 있는 소재를 활용한 차별화된 전략을 기획한 점이 돋보였다.

구는 앞으로 이달 중순까지 비아플랜과 협상에 의한 계약을 체결하고 행사 프로그램 선정 등의 상호 협의를 거쳐 세부적인 축제준비에 들어갈 방침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