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요리 경연대회 우수음식 전수
당진시, 요리 경연대회 우수음식 전수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11.23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꺼먹지 만두전골 등 3종, 지역 외식업소에서 활용 가능

충남 당진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2일에 이어 이달 27일 당진 맛자랑 요리 경연대회와 소비자 시식 평가에서 우수 음식으로 선발된 음식에 대한 전수 교육을 실시한다.

맛자랑우수음식전수교육 22일 교육장면.

이번 교육에 앞서 센터는 지난 9월 열린 ‘당진 맛자랑 요리 경연대회’에서 최우수상과 우수상, 장려상을 수상한 요리 중 맛과 상품성, 향토성에 대한 소비자 시식 평가를 거쳐 ‘꺼먹지 만두전골’과 ‘꽈리를 품은 매운 등갈비’, ‘속새 김치’ 3종을 우수음식으로 선발했다.

27일 예정된 교육에서는 당진지역에서 생산된 식재료를 이용해 외식업소에서 활용 가능한 실용교육을 진행할 계획으로, 호텔 근무 경력의 전문셰프가 직접 우수 음식 3종의 레시피를 전수한다.

이번 교육과 관련한 궁금한 사항이나 참여 문의는 당진시농업기술센터 생활자원팀으로 하면 된다.

센터 관계자는 “당진은 수도권과 지리적으로 가깝고 접근성이 뛰어나 많은 관광객이 찾는 곳이지만 지역을 대표할 수 있는 음식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실정”이라며 “당진을 대표할 수 있는 특색 있는 음식을 꾸준히 개발해 전통문화 발전과 지역 농‧특산물의 소비 촉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당진시는 향토 음식을 활용한 지역 대표 음식 개발 외에도 6차산업의 일환으로 청삼빵과 아미 증류주 등 지역 특화제품 개발과 육성에서도 적극 노력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