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제4회 칠갑산배 생활체육 전국 배드민턴대회' 개최
청양군, '제4회 칠갑산배 생활체육 전국 배드민턴대회' 개최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8.11.21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부터 25일까지 전국 배드민턴 동호인 2500여명 참석

충남 청양군(군수 김돈곤)은 오는 24일부터 25일까지 2일간 청양군민체육관 및 보조경기장에서 전국 배드민턴 동호인 2500여명이 참석하는 가운데 제4회 칠갑산배 생활체육 전국 배드민턴 대회를 개최한다.

지난해 제3회 칠갑산배 배드민턴대회

청양군과 청양군 배드민턴협회(회장 이현주)에서 주최하고 배드민턴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남자복식, 여자복식, 혼합복식에 대하여 급수별, 연령별로 나눠 총 92종목으로 진행되며 예선전은 리그전, 본선은 토너먼트 경기로 운영된다.

출전급수는 선수 본인의 의사에 따라 상향 출전할 수 있으나, 혼합복식과 남녀복식은 동일 급수로 출전해야 한다. 미성년자는 20대로 출전이 가능하지만 출전신청은 보호자 동의하에 출전하는 것으로 간주하게 된다.

올해 4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대회는 도로망이 사통팔달로 잘 정비돼 있어 전국 어디에서든 2시간이면 도착할 수 있는 교통의 요충지로 대회에 참석하는 동호인들이 좋은 평가가 있어 참가인원이 매년 증가하고 있다. 특히 현재 공정률 90%를 보이는 다목적체육관이 준공되면 배드민턴 대회를 비롯한 각종 대회 유치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김돈곤 군수는 “우리 청양군은 스포츠의 메카다. 스포츠의 메카답게 우리 지역을 찾는 선수와 임원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음식점 및 숙박업 종사자들이 친절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협조를 당부하고 군과 민이 한마음 한뜻이 돼 멋진 대회를 개최할 수 있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