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스트레스 ZERO 4차 힐링교육
홍성군, 스트레스 ZERO 4차 힐링교육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11.20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공직자 休 힐링프로그램’ 4회에 걸쳐 125명 힐링시간

충남 홍성군이 일과 휴식에 대한 균형을 맞춰 조직의 능률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한 ‘2018년 공직자 休 힐링프로그램’이 직원들의 큰 호응과 함께 마무리 되면서 2019년 프로그램 운영도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힐링프로그램 진행 모습

군에 따르면 지난 19일과 20일 양일간 열린 제4차 ‘2018년 공직자 休 힐링프로그램’에서는 직원 32명이 스트레스 ZERO를 목표로 충북 제천에 위치한 한방자연치유센터에서 한방힐링 워크숍을 진행했다.

힐링프로그램 진행 모습

사상체질판별법을 비롯한 건강에 대한 상식 교육을 시작으로 명의촌 약선 음식 체험과 아로마 힐링, 경혈진단, 자연치유운동 등 일상생활에서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한방 프로그램 등의 알찬 구성으로 진행되었으며, 특히 한방 힐링토크쇼는 자신의 몸을 알고 이에 맞는 건강관리법에 대해 서로 묻고 답하는 양방향 교육으로 진행 되어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힐링프로그램 진행 모습

김석환 홍성군수는 감정노동 피해가 늘고 있는 현 시대의 흐름에 발맞춰 직원들의 스트레스 관리가 중요해진 만큼 참가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은 이번 힐링프로그램 운영을 바탕으로 2019년에도 업무에 지친 직원들을 선발해 힐링 교육을 운영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2018년 공직자 休 힐링프로그램’은 총 4회 진행되어 125명의 공직자들이 큰 만족감을 나타내며 교육을 수료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