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구비서류 없는 세상 구현'
대전시는「구비서류 없는 세상 구현」을 위한 행정정보공동이용 활성화 추진에 대하여 행정안전부 주관 2008년 전자정부 행정정보공유 유공 우수기관으로 시도단위에서 단독 선정되었다.
김수천 시정보화담담관에 따르면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운영중인 행정정보공동이용시스템이 2008년 10월 확대 시행됨에 따라 이용활성화를 위하여 자치단체별 추진실태를 평가하고 행정정보공유 추진 유공기관을 최초로 금년에 포상하였다고 밝혔다.
이는 대전시가 금년 12월 현재 민원 처리시 구비서류를 제출 받지 않고 주민등록등록정보 등 131,497건을 행정정보 공동 이용하여 업무처리하는 등 행정정보공동이용 처리 활용도, 언론매체를 통한 적극적인 홍보, 활용계획 수립, 업무처리자에 대한 끊임없는 교육 실시 등 행정업무 처리 활용도 분야에서 특히, 좋은 평가를 받았다
대전시는 불필요한 민원구비서류를 제출하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민원업무 담당자를 교육시키는 한편 자체 지도점검을 실시하여 질 높은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 할 방침이다.
김수천 정보화담당관은 앞으로도, 대전시는 새로 확대된 행정정보공동이용 제도를 시민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홍보하여 시민과 함께 하는 행복한 대전을 만드는데 일조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