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기축년 1월 1일 식장산 해맞이 축제 개최
동구, 기축년 1월 1일 식장산 해맞이 축제 개최
  • 성재은 기자
  • 승인 2008.12.26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장산 해맞이 축제에서 소망의 풍선을 날려보세요!
대전 동구(구청장 이장우)가 기축년 새해 해맞이 행사를 2009년 1월 1일 오전 7시 식장산에서 개최한다.

힘차고 붉게 솟아 오르는 새해 아침 일출을 보며 새로운 각오를 다지고 소원성취를 기원하는 이번 행사는 시민과 함께 멋진 한해의 시작을 위한 첫발을 내딛고자 마련됐다.
▲ 2008년 1월 1일 식장산 해맞이 축제 모습


이날 축제는 식장산 해맞이 광장(KT 송신탑, 596m)에서 이장우 동구청장을 비롯해 김종성 동구의회 의장, 지역 국회의원 등 지역인사와 시민 3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릴 예정이다.

일출 예상 시각은 오전 7시 42분경으로 일출 전 태평성대 기원 풍악놀이, 대북공연으로 새해 첫 아침을 활기차게 열고 일출 후에는 오색 풍선 날리기, 시민 대함성 및 대합창 등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진다.

특히 오색풍선 날리기 행사는 2009년을 의미하는 풍선 2009개를 참여자들이 소망을 빌며 동시에 날리는 행사로 이날 행사의 하이라이트를 장식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 이날 행사에는 KT와 대한적십자사 대전충남지사에서 행운의 떡과 커피, 녹차 등 따뜻한 음료를 마련해 새해 아침 해맞이를 위해 식장산에 오른 참가자들이 추위를 녹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한편 구는 이날 행사에 많은 시민들이 찾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참가자들이 식장산 주차장, 동신고교 임시주차장에 주차하고 도보로 행사장까지 등반하도록 할 계획이며 3개소의 간이화장실과 안전사고에 대비해 의료요원과 앰뷸런스를 대기시키는 등 성공적인 축제를 위한 만반의 준비를 할 계획이다.

이장우 동구청장은 “식장산에서 펼쳐지는 해맞이 축제가 아이들에게는 좋은 추억을 만들어 주고 어른들에게는 한해 계획을 세우고 각오를 다지는 의미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을축년 새해가 어려운 경제위기의 극복은 물론 시민들의 화합과 소원 성취가 이루어지는 한해가 되길 기원한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