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행복위, 조례안 3건 동의안 2건 원안 가결
세종시의회 행복위, 조례안 3건 동의안 2건 원안 가결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10.18 2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10시 제2차 회의 개최해 조례안 10건과 동의안 1건에 대해 심사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서금택) 행정복지위원회(위원장 채평석)는 제1차 회의에서 조례안 3건, 동의안 2건에 대해 심사하고, 2018년도 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 조치결과 보고를 청취했다.

채평석 행정복지위원회 위원장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이날 회의에서 안찬영 의원이 대표발의 한‘세종특별자치시 출산장려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등 3건과‘재단법인 대전세종연구원 출연 동의안’등 2건의 동의안이 상정됐다. 행정복지위는 심사‧의결을 통해 조례안 3건과 동의안 2건을 원안 가결했다.

또한 행정복지위 위원들은 2018년도 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 조치 결과를 보고받고 주요 사안들에 대해 당부했다.

채평석 위원은 향후 대전세종연구원 세종시 산하의 자체 연구소를 만드는 방안도 검토해주길 당부했다.

이윤희 위원은 희망도서 바로대출서비스를 공평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수거 방식의 개선을 촉구했다. 노종용 위원은 국제기구 유치를 위한 전담부서 설치를 거듭 촉구 했다.

박성수 위원은 다자녀아이사랑 카드의 활용도 제고를 위해 적극적인 홍보를 촉구했다. 안찬영 위원은 BSC성과관리지표 선정 시 부서 협의와 실과별 지표 설정의 현실화를 촉구했다.

이영세 위원은 대전세종연구원의 모든 용역 과제를 의원들이 모두 볼 수 있도록 개선을 요구하며, 향후 세종시 산하의 자체 연구소를만드는 방안도 검토해주길 당부했다.

한편, 행정복지위는 19일 10시부터 제2차 회의를 개최해 조례안 10건과 동의안 1건에 대해 심사할 계획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