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청년 취ㆍ창업 페스티벌 ‘성황’
아산시, 청년 취ㆍ창업 페스티벌 ‘성황’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10.12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니채용박람회, 모의면접 경진대회, 기업 인사담당자 릴레이콘서트 등 진행

충남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지난 11일 호서대 아산캠퍼스에서 청년들을 대상으로 ‘2018 아산시 청년 취ㆍ창업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2018 청년 취창업 페스티벌 개최

청년 취업동기유발 및 청년창업 붐 조성을 위해 기획된 이번 행사는 아산시가 주최하고 호서대가 주관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청년들이 취ㆍ창업에 관심을 갖고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마련했다.

이날 행사장 내 취업zone에서는 미니채용박람회, 모의면접 경진대회, 기업 인사담당자 릴레이콘서트, 청년정책 홍보, 직무 멘토링 등의 프로그램이, 창업zone에서는 창업문화콘서트, 창업동아리 로드쇼, 창업경진대회, 비즈쿨 창업오디션 및 청년창업가 제품 시식회 및 품평회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또한, 아산시 교향악단의 희망음악회, VR체험관, 캘리그라피, 면접메이크업, 직업타로, 이력서 사진촬영, 지문적성검사 등 다양한 이벤트 행사도 마련해 청년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행사에는 약 1000여명의 청년들과 32개의 창업동아리, 27개 지역기업, 고용노동부 및 중소벤처기업부, 아산청년내일센터 등이 참여하며 성황리에 행사가 이뤄졌다.

김영환 사회적경제과장은 “고용 여건 악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구직자들이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새로운 희망을 갖고 취업 및 창업에 도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대학, 기업, 일자리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청년취업활성화 및 창업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