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폭력민원 응대 교육 강화
아산시, 폭력민원 응대 교육 강화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08.24 10: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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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복지 공무원 대상, ‘공무집행 방해 등의 이해’교육

충남 아산시(시장 오세현)는 지난 23일 오후 사회복지과 전 직원을 대상으로 사회복지과 사무실에서 특별민원 응대교육을 실시했다.

사회복지 공무원 폭력 해방

수그러들지 않는 폭력민원으로부터 직원을 보호하고자 마련된 이날 교육은 ‘공무집행 방해 등의 이해’라는 주제로 다양한 폭력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대안을 모색하는 자리가 됐다.

이날 사회복지 공무원들이 현장에서 느낀 다양한 의견이 쏟아졌다.

평소 전화폭력에 시달리던 한 직원은 “사무실에서의 안정된 근무 환경에 이어 전화폭력에 대한 해결책도 들을 수 있어 좋았다”며 안도감을 표시했다.

박승우 사회복지과장은 “최근 아동수당 신규 지원 등 업무량이 폭주한 가운데, 직원들이 이중고를 겪고 있었는데 경찰의 도움까지 받게 되어 감사하다.”며, “사무실에 찾아오는 알콜중독자, 정신질환자 등 폭력적 민원인으로부터 직원 보호를 위해 더욱 더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산시는 사회복지 공무원의 근무 안전을 위해 민간 경비용역의 전환배치 및 비상벨을 설치해 그동안 방문 민원인으로부터 받아왔던 폭력위험을 일부 해결해 준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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